
서초구가 24일 삼호교회 대예배실에서 ‘방배본동 자치회관 건강UP 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방배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삼호교회, 에스엠트랜스퍼(주), 까리따스방배종합사회복지관이 후원하는 이번 특강은 서초구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을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청년예술인들로 구성된 ‘앙상블 코타’의 클래식 식전공연과 방배본동 자치회관 시낭송반 수강생들의 특별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가 전 국민이 알아야 하는 건강 꿀팁 ‘똑똑한 건강검진 선택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건강검진으로 모든 질병을 발견할 수 있는지’, ‘부모님께서 건강검진을 실시할 경우 어떤 항목에 우선순위를 둬야 하는지’, ‘건강검진에서 기본적으로 혈액 검사가 포함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지만 정확히 알기 어려운 건강검진 관련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둬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예상된다. 강연 참석를 희망하는 주민은 방배본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2-2155-771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방배본동 주민자치위원회 김명섭 위원장은 “이번 특강은 주민들에게 건강검진에 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방배본동 자치회관은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