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6:20 (목)
김포시 ‘책과 예술의 만남, 문화예술을 품은 도서관’ 특별 전시 개최
상태바
김포시 ‘책과 예술의 만남, 문화예술을 품은 도서관’ 특별 전시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6.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과 예술의 만남, 문화예술을 품은 도서관' 특별 전시 포스터.
▲ '책과 예술의 만남, 문화예술을 품은 도서관' 특별 전시 포스터.

김포시는 6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책과 예술의 만남, 문화예술을 품은 도서관’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문화 특화형 모담서관에서 책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문화 확산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도서관이라는 일상적 공간에 시각 예술을 접목함으로써, 예술을 더욱 친근하게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을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예술을 경험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시도다.

전시에는 한국미술협회 김포지부가 참여하여, 공예·조각 12점, 회화 8점 등 총 20여 점의 미술작품이 전시되며, 시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는 따뜻하고 감각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문화 예술이 도심 속 공공시설과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책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통해 시민 모두가 예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도서관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전시 작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