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웅철)은 지난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탄현역 부근 산책로에 무궁화 나무를 식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탄현동 무궁화길 조성 사업은 현재 우리나라 국화(國花)인 무궁화를 좀처럼 주변에서 찾아볼 수 없고, 국민들의 애국심이 현저히 낮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애국심을 함양하고 우리나라 국화에 대해서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를 만들 뿐 아니라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으면서 도시에서 겪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느끼게끔 하기 위해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획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적십자 봉사단 등 탄현동 직능단체원 20여 명과 관내 학생 80여 명, 총 100여 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번 무궁화 심기 사업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매년 연속사업으로 추진하여 탄현동 관내 곳곳에 무궁화를 심을 예정이다.
조웅철 주민자치위원장은 “2월 태극기 달기 운동에 이어 이번 무궁화길 조성 사업에 많은 직능단체와 학생, 시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계속해서 무궁화 심기 운동을 통해 탄현동 어디서나 쉽게 무궁화를 접할 수 있게끔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