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경기도 출판 생태계 활성화와 창작 콘텐츠 유통 다각화를 위한 ‘2025 경기도서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 참가자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도서 출간을 추진하는 경기도 내 출판사 및 예비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총 5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크라우드 펀딩 운영을 위한 기본 지원금 400만 원을 지급한다. 펀딩 성공 시에는 최대 100만 원의 매칭 지원금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출판사 또는 경기도에 거주하며 독립출판이 가능한 (예비) 작가로, 2025년 9월까지 펀딩 완료가 가능하고 11월까지 리워드(도서) 발송이 완료될 수 있는 출간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웹툰, 만화, 웹 소설 등 장르 제한 없이 모든 출판 콘텐츠가 지원 대상이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펀딩 기획, 운영, 정산 등 전 과정에 대한 실무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된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실제 펀딩은 8~9월 중 운영되어야 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은 규모에 관계없이 출판사와 창작자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창작 콘텐츠를 시장에 선보이고 새로운 독자층을 후원자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출판 주체들의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가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업 신청은 경콘진 공식 누리집www.gcon.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마감은 6월 30일 오후 3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산업팀(032-623-8066)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