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학연계 통해 실질적인 취업 기회 제공
현장 적응력 향상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이번 협약 계기로 기초 과학 인재들이 대중과 소통하길"
현장 적응력 향상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이번 협약 계기로 기초 과학 인재들이 대중과 소통하길"

동국대는 지난 5일 오전 11시 서울캠퍼스 명진관 1층 명진라운지에서 '동국대 이과대학-국립과천과학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우철 동국대 이과대학장, 손정인 물리학과장,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초과학 인재 양성과 과학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초 과학 분야 전시 기획 자문 및 해설 과정 운영 ▲과학 교육 및 진로 체험을 위한 관학 연계 현장실습 과정 운영 ▲과학 문화 행사 공동 협업 등에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 이과대학 학생들은 국립과천과학관 내 과학탐구관에서 전시 해설 활동을 하는 현장실습 기회를 얻게 된다.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관람객에게 전시 해설을 제공하며 실무 역량을 기르고 학점도 이수할 수 있다.
양 이과대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과대학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향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 과학관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우리나라 기초과학 인재들이 대중과 소통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