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이재명 “지금 바로 시행할 경제회생 정책 필요…핵심은 추경 편성”
상태바
이재명 “지금 바로 시행할 경제회생 정책 필요…핵심은 추경 편성”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6.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 정부 첫 인사 직접 발표하는 이재명 대통령. /뉴시스
▲ 새 정부 첫 인사 직접 발표하는 이재명 대통령.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지금 당장 바로 시행할 수 있는 경제회생 정책이 필요하고 그 핵심은 추경 편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총리 후보자 등 새 정부 첫 인선을 발표한 뒤 경제 유관부처 인선 계획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빠르면 오늘 저녁이라도 관련된 모든 부처 책임자뿐만 아니라 실무자까지 모아서 당장 할 수 있는 경제회생 정책이 무엇인지 규모와 방식, 절차 등을 최대한 점검해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경제 관련된 장관이나 대통령실 문제가 급하지 않냐고 하는데 그것은 사실 중장기적 경제 정책과 관련이 깊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인사 문제는 소수의 몇 사람이 일방적으로 정하는 것보다는 당의 의견, 시민들의 의견, 야당이나 언론의 의견도 미리 들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그 기회를 가진 다음에 할 생각”이라고 했다.

또 “대통령실 기구 구조 개편 문제는 오늘 내일 쉽게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고 일종의 절차를 거쳐야 되고 시간이 필요하다”며 “당장 거기 주력할 게 아니라 현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긴급 대책을 먼저 챙기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존 대통령실 시스템을 일단 그대로 활용하고, 조직 체계도 바꾸려면 이것저것 고려할 게 많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