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12 (일)
연천군, 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2025 연천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 ‘Y-Voice’ 회의' 개최
상태바
연천군, 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2025 연천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 ‘Y-Voice’ 회의' 개최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5.06.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 연천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 Y-Voice 회의 개최 모습.
▲ 2025 연천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 Y-Voice 회의 개최 모습.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29일 연천군청, 연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Y-voice'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Y-voice'는 청소년 교육의회와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통합한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및 교육정책에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이 정책의 수혜자에서 정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1차 회의에는 청소년 통합 참여기구의 위원 15명이 참석했으며, 오리엔테이션,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 연간 활동 방향 공유, 청소년 의회 활동 및 청소년 참여 활동 사례를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Y-voice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지역사회와 협업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천교육지원청, 연천군,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청소년이 주도하는 자율적인 기획과 운영을 보장함으로써 지역사회 청소년 정책 거버넌스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