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부모교육 강연 통해 ‘고립 청년’ 발굴 나선다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부모교육 강연 통해 ‘고립 청년’ 발굴 나선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5.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중원유스센터 2층 공연장에서 부모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상담심리 전문가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닫힌 문 너머, 마음을 여는 부모되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자녀의 고립감과 은둔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강연에서는 ▲위기의 신호를 이해하는 부모 ▲고립감·은둔에 대한 이해와 대응 ▲닫힌 마음과의 소통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고립감과 은둔의 징후를 보이는 청소년 및 청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향후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사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대표이사는“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먼저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이 고립의 벽을 허무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립 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교육 신청 접수는 5월 26일까지며,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재직·재학 중인 학부모 및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