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남양주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시민·직원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전개
상태바
남양주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시민·직원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전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5.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연기 OUT! 시민과 함께 건강한 도시 만들어요"
▲ 남양주시 세계 금연의 날 맞이 시민·직원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실시 모습.
▲ 남양주시 세계 금연의 날 맞이 시민·직원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실시 모습.

남양주시는 5월 31일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금연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시는 19일 시청 제1청사에서 ‘담배 없이, 더 가까워지는 우리’를 주제로 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도라온프라이빗 우리아파트봉사단(노담노담)’과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 금연 표어 공모전 ▲ 이동 금연 클리닉 ▲ 금연 홍보 배너 및 판넬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주광덕 남양주시장도 현장을 찾아 금연 표어 공모전에 참여하며 금연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주광덕 시장은 “금연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직원들과 함께 금연 문화를 조성해 건강한 남양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보건소는 이번 제1청사 캠페인을 시작으로 제2청사와 다산역, 도농역에서도 금연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