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승인의 건 등 총 17개 안건 처리

서울 중구의회는 지난 5월 9일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2025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승인의 건과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을 비롯해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의 안건을 심사·의결했다.
이에 따라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예정된 제295회 정례회 기간 중 2025년도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감사 진행 및 기타 안건 등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날 처리된 주요안건은 ▲ 서울특별시 중구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안 ▲ 서울특별시 중구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 ▲ 서울특별시 중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원안가결 13건 ▲ 서울특별시 중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중구 문화예술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수정가결 3건 ▲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1건 등 총 17건이 가결되었고 ▲ 행정사무조사관련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의 건 ▲ 행정사무조사 관련 과태료 부과의 건 등 2건이 부결되었다.
한편 윤판오 의원이 의장직을 맡으며 공석이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양은미 의원, 부의원장에 조미정 의원이 선임되었다.
윤판오 의장은 본회의 개의에 앞서 “의장 보권선거를 실시하고, 그 결과 신임 의장으로 당선되었다”며 “의원들과 소통하고 협치하여 새로운 의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