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은 지난 27일 상황실에서 류호열 기획예산담당관 주재로 북부청 각 실∙과 홍보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청 홍보 활성화를 위한 홍보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홍보의 필요성을 실무자들에게 알리고, 이들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석성 홍보팀장의 북부청 홍보 필요성 및 지원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효율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신문발행 시스템 및 홍보기법’이라는 주제의 전문가의 특강, 참석자 자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공석성 홍보팀장은 홍보 필요성 및 지원업무를 소개하면서‘최근 세모녀 사건을 계기로 대통령도 말씀하셨 듯 국민이 알지 못하는 제도는 없는 제도나 마찬가지’라며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공무원의 가장 큰 고민거리였던 보도자료 작성법을 설명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신문발행 시스템, 홍보기법 및 코칭을 통해 홍보담당자가 작성한 보도자료가 어떤 단계를 거쳐 기사화 되는지를 알게 되었다.
참석자들은 “대부분 홍보의 필요성을 인식하지만,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만연한 두려움을 가졌는데, 이번 연찬회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기별로 연찬회를 개최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류호열 기획예산담당관은 “홍보는 도정을 도민들에게 알리는 가장 핵심적인 수단으로 홍보가 제대로 안되면 도민들이 활용도, 혜택도 받을 수 없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홍보는 곧 도민을 위한 의무라는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