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09:26 (목)
광진구, 진로톡 콘서트에서 해답 찾으세요!
상태바
광진구, 진로톡 콘서트에서 해답 찾으세요!
  • 김종철 기자
  • 승인 2014.03.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에 올바른 진로 탐색은 직업 선택 뿐 아니라 평생 인생을 좌우하는 만큼 청소년들이 진로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체험 및 정보 제공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직업체험여행프로젝트인‘진로톡(talk)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질·적성 중심의 진로교육 수요에 발맞추어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자기주도적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는 올해 3월, 7월, 11월 등 연중 총 3회에 걸쳐 회차별 주제에 맞는 직업군을 선정해 진로토크쇼를 개최한다.

회차별로 살펴보면 ▲ 1회차 프로그램은 청소년 선호 베스트 직업군 및 여행 산업 관련 직업을 소개하는‘꽃보다 Job’▲ 2회차는 영화 및 드라마 속 직업군을 소개하는‘The star of talk’▲ 3회차는 뷰티 및 이미지산업 직업군을 소개하는‘Twinkle Twenty Talk’등으로 운영된다.

먼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진로콘서트인‘꽃보다 Job’이 열린다.

이날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직업 및 여행 산업 관련 직업군인 건축가, 여행상품 기획자, 스튜어디스, 패션디자이너, 관광통역 안내사 등 멘토들이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이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생생한 직업세계의 이야기를 흥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 청소년들이 평소 직업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을 물어보고 멘토들이 즉시 알려주는 질의응답 시간과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우수팀의 신나는 댄스공연, 청소년들이 평소에 바라던 꿈을 적어보는 드림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토크쇼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19일부터 마감시까지 선착순으로 광진구 평생교육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education)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16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우리구는 진로선택으로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직접 보고, 듣고, 나누는 체험 중심의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생들이 꿈을 키워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