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관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서비스’를 실시한다.
집합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위해 한국어교육지도사, 가족생활지도사 등 전문지도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 등 맞춤형 가족통합서비스를 지원한다.
입국 5년 이하의 결혼이민자, 만 19세 미만의 중도 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어교육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의 영역별 한글 교육과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임산부와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부모교육은 부모성장, 부모․자녀관계형성, 영양·건강관리, 학교·가정생활지도 등 자녀양육 지원을 위한 부모교육과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 3세에서 12세 이하 다문화가족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녀생활서비스는 독서코칭, 숙제·발표·토론지도, 자아·정서·사회성 발달을 위한 지도, 문화역량강화, 가정생활·진로지도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등본, 외국인등록증 사본, 프로그램 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해 회천2동 소재 다문화가정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서비스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848-5622)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