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 차정숙)는 지난 3월 13일(목) 경력단절 여성들의 효과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내 기업체 및 유관 기관의 HR(인적자원) 담당자를 초청하여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30개 기업체와 유관기관들이 참여하여 여성 친화 기업 경영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업체에서 요구하는 여성인력 현황 파악 및 현장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여성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되었다.
특히 여성 인력의 적극적 고용을 통해 여성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여성친화 일촌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전달식을 실시하여 기업의 여성인력에 대한 적극적 고용을 독려하고 여성친화 기업환경의 중요성 및 취업네트워킹을 강화시켜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확대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차정숙 소장은 "여성친화 일촌 협약업체 현판 전달식과 지역 HR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취업 기회 제공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기업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기업체, 유관기관 들의 네트워킹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