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2:02 (월)
동대문문화재단, 동대문청년문화방송국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 동대문청년문화방송국 사업 참여자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9.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문화재단이 영화·미디어 분야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동대문청년문화방송국(이하 ‘방송국’) 사업 참여자를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송국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를 거점으로 영화·미디어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전문예술인으로 성장 및 활동 발판을 제공하여 청년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총 10팀 내외의 영화·미디어 분야 청년예술인 및 예비 예술인을 선정할 예정이며, 학력과 경력에 상관없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예술인들에게는 본인의 활동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영상 및 청년 아티스트북 제작 기회가 제공되며, 이는 관내 곳곳에 배포되어 청년들의 활동 기회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영화·미디어 분야에 종사하거나 종사하길 희망하는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 방안과 활동기회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가 청년문화활동 거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는 동대문구 ‘영화의 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960년대 한국영화촬영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답십리종합영화촬영소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보존·계승하기 위해 2022년에 개관했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동대문문화재단이 수탁운영하며 영화·미디어 예술특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공고히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동대문문화재단 및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