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인천 서구, 청년 마음 건강 공개강좌 ‘어쩌다 고립’ 개최
상태바
인천 서구, 청년 마음 건강 공개강좌 ‘어쩌다 고립’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8.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당사자 및 전문가가 참여, 청년의 심리적 회복 방안 모색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이 청년 마음 건강 공개강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이 청년 마음 건강 공개강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 서구는 지난 21일 서구보건소에서 청년 마음 건강 공개강좌 '청년,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묻다-어쩌다 고립'을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사회적 단절을 겪는 청년들의 고립 관련 심리적 요인에 대해 이해하고 청년 당사자 사례 등을 통해 청년의 심리적 회복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강좌에는 고립 청년 지원에 관심 있는 유관 기관 종사자 및 지역 주민, 청년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 고립 청년의 현시점 ▲ 당사자 관점에서의 고립 청년 ▲ 고립 청년의 자립에 대해 3가지 주제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전문가와 청년 당사자가 참여함으로써 청년들이 겪은 어려움과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회적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하고 직접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청년층의 마음 건강 돌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강좌를 통해 고립 청년의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층의 정서적 어려움 해소 및 마음 건강 돌봄을 위해 마음 건강검진 및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718-062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