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2:03 (목)
인천 남동구,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 남동구,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간담회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7.3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 박종효 인천남동구청장이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박종효 인천남동구청장이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평생학습관에서 ‘남동구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활동을 하는 학생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주변의 위험 요소를 찾아 신고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를 격려하고 신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에 따르면 지난 두 달간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신고 19건이 접수됐다.

한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가 “학교 앞 산책로가 파손되어 보수가 필요하다”라며 사진과 함께 신고한 사례에 대해 해당 부서는 건의 사항을 수용하고 바로 조치하기도 했다.

또한, 학교 주변 도로 파손, 운동시설물 파손, 보도블럭 파손 등을 신고하는 등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들은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 사회 소속감을 키워주는 소중한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남동구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가 신고하고 건의하는 안전 위험에 대하여 안전 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동구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는 지난 4월부터 3개교 14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역량 강화 체험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