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1:56 (화)
인천 남동구,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 남동구,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7.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남동구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 인천 남동구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IGC 운영재단)과 교육문화 발전과 청소년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종효 남동구청장, 박병근 IGC 운영재단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교육문화발전을 위한 상호 정책 공유 및 프로그램 개발,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발굴,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교육 협력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우선 추진한다.

IGC 운영재단은 사업 총괄과 예산 지원, 남동구는 관내 학교 및 청소년시설 등에 교육 사업을 연계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청소년 멘토링’은 IGC 대학생의 재능기부를 통해 원도심 청소년의 교육 수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이번 IGC 운영재단과의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맞춤형 교육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