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5:23 (수)
동두천시 주요업무 자체평가로 행정의 신뢰성 제고
상태바
동두천시 주요업무 자체평가로 행정의 신뢰성 제고
  • 정호복 기자
  • 승인 2014.03.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지난달 27일 주요업무평가위원회(위원장 부시장 김성재)를 개최하고 『2013년도 주요업무 자체평가 결과』에 대하여 심의 확정했다.

주요업무 자체평가업무는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주요업무에 대해 사업수행의 책임성을 확보하여 행정의 신뢰성을 제고하려는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부서별 자체평가를 토대로 15명으로 구성되어진 주요업무평가위원회의 평정점수에 13년도 수상내역 등을 가·감점하여 최종 점수를 산출한다.

시민, 교수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되어진 동두천시주요업무평가위원회 위원들은 평정시 주요업무에 대한 사업추진의 적절성, 달성도, 난이도와 시책목표·취지에 대한 달성도, 시정발전 기여도, 시민편익 증진 기여도 등을 고려 종합적인 평가를 했다.

평가 결과로 최우수는 평생교육원, 주민생활지원실, 도시과, 소요동주민센터가 우수는 농업녹지과, 공보전산과, 안전총괄과, 송내동주민센터가 장려는 교통행정과, 회계과, 도로과, 중앙동주민센터가 선정되었으며동두천시 주요업무 자체평가는 평가위원들의 핵심업무 평정 외에도 시책 평가 수상 결과 및 지방재정 균형집행, 전화친절도 결과가 반영 되는 등 시민에 대한 편익 및 호응도, 시정에 대한 전반적 역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기준들이 평가에 반영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역점을 두었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동두천시는 평가 우수 부서에 대하여는 3월 3일 월례조회에서 표창하고, 우수공무원에 대하여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