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동작구, 보도 정비 앞두고 ‘사업 타당성 검증단’ 가동ⵈ신뢰성 확보
상태바
동작구, 보도 정비 앞두고 ‘사업 타당성 검증단’ 가동ⵈ신뢰성 확보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4.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m↑정비구간 대상, 구민참여감사관 등 주민 10여 명이 사업 예정지점검
▲ 올해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보도블록 정비 예정지 7곳에 대해, ‘사업 타당성 검증단’이 사업 시행 여부 등 타당성 평가를 실시했다.
▲ 올해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보도블록 정비 예정지 7곳에 대해, ‘사업 타당성 검증단’이 사업 시행 여부 등 타당성 평가를 실시했다.

동작구는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도 ‘보도공사 사업 타당성 검증단’을 운영해, 공사를 앞둔 7개소에 대한 현장 검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그간 주민들로부터 관행적이며 불필요하다고 여겨졌던 보도블록 정비공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공사 예정지를 방문해 사업 필요성을 점검하는 ‘사업 타당성 검증단’을 작년부터 운영 중이다.

지난해 6월 장승배기로 노후 보도 등 5개소에 대해 처음 실시한 후, 지난달 26일부터 3일간, 올해 정비를 앞둔 양녕로(상도터널 진입부) 등 7개소에 대한 타당성 검증을 완료한 바 있다.

검증단은 전문가를 포함한 구민참여감사관 5명을 비롯해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주민 등 사업 예정지별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정비 구간이 100m 이상인 예정지에 대해 현장을 답사 후 점검표에 의거하여 ▲포장 노후도 ▲포장 평탄성 ▲장애인 안전시설 정비 등을 평가하고 사업 시행 여부를 결정한다.

구는 검증단을 통해 주민 공감대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 신속하게 구민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구는 보도블록 공사가 결정되면 사업 타당성 검증단의 검증 절차를 필수로 거치도록 할 예정이며, 필요시 수시 운영할 방침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보도공사 구민 타당성 검증단 운영을 통해 보도 정비공사에 대한 신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각종 정책을 시행함에 있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