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성북구, 족집게 메이크업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북구, 족집게 메이크업 수강생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4.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및 취업역량 증대 목표

성북구가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취업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서경대학교와 함께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메이크업·속눈썹 연장 입문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와 함께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메이크업·속눈썹 연장 입문과정'은 27일부터 8주간 진행되며, 국내 최대 규모의 K-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과 협력해 운영할 예정이다.

성북구는 이번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미래의 뷰티 인재로서 취·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취득 목표로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실제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돌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속눈썹 연장 등 실제 뷰티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커리큘럼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나아가 서경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뷰티업체 채용의 연결고리가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받고 있으며(1차 온라인 접수, 2차 비대면 면접)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성북구 소재의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1985~2005년 출생자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링크(https://naver.me/FhNOfJE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성북구는 이번 뷰티 아카데미 외에도 청년들의 취·창업역량 강화와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각 사업 정보는 성북구청 누리집(https://sb.go.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