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이수희 강동구청장, 상일동역 시설 개선 현장 직접 찾아
상태바
이수희 강동구청장, 상일동역 시설 개선 현장 직접 찾아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3.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안전 진행 및 9번 출입구 타당성 용역 조속 추진 촉구
▲ 상일동역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현장 방문한 이수희 강동구청장.
▲ 상일동역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현장 방문한 이수희 강동구청장.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지난 12일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현장과 9번 출입구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 대상지를 찾았다. 서울교통공사에 안전한 공사 진행과 조속한 용역 추진을 당부하기 위해서였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은 현재 승강장과 대합실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가 없어 휠체어나 유모차를 사용하거나 노약자 등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는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출입구 역시 상일파출소 방향으로는 부재해 인근 대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상일동역을 이용하려면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멀리 돌아 다른 출입구를 이용해야 하는 등 불편한 이동 동선 때문에 주민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

주민불편이 늘어남에 따라 인근에 거주하는 공동주택단지 입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출구 신설과 엘리베이터 설치 요청이 있었고, 강동구 역시 사안의 중요성을 인지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구는 지하철 운영 및 관리 주체인 서울교통공사에 엘리베이터 설치와 출입구 신설을 적극적으로 건의해 왔고, 그 결과 지난해 6월 상일동역 엘리베이터 설치공사가 착공되는 한편, 9번 출입구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은 이달 내 시행될 예정이다.

이수희 구청장은 “상일동역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역이면서 주민 이용률이 특히 높아 그간 불편함을 느끼신 주민들이 많았을 것”이라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9번 출입구가 추가 신설되면 교통약자의 편의 증진은 물론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까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구 각 지하철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주민 편의를 위한 개선 사업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구는 23년 12월 강동역 엘리베이터 설치와 지난 3월 5일 암사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을 이뤄내기 위해 발로 뛰어 왔으며, 이에 더해 ▲길동역 2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실시설계 용역 ▲천호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및 암사역 2, 3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에 대한 타당성 조사 용역 등 관내 지하철 역사 편의 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