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인천시교육청, 교사 처우개선 약속 지켰다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교사 처우개선 약속 지켰다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임수당, 보직수당 등 인상
▲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속적으로 교육부에 제출한 교원 수당 인상 요구안대로 지난 5일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이 개정되어 이번 1월 급여부터 교사 대상 보직수당 15만원, 담임수당 20만원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2022년 7월,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며 학생 성공 시대를 열기 위한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 중 하나로 교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수당 인상을 약속한 바 있다.

이후 인천시교육청은 그해 11월, 제87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 보직수당, 담임수당 인상안을 제출했고, 협의 결과 원안 가결되어 대정부 제안으로 채택됐다.

또한 지난해 4월에는 보직, 담임수당 인상안 외에 교장, 교감의 직급보조비, 특수교사수당 등 13개 수당 인상 요구안을 교육부에 제출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이 2024년 수당 규정 개정안에 반영돼 담임수당, 보직수당, 특수교사수당, 교장, 교감의 직급보조비의 인상을 이루어 냈다”고 설명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수당 인상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교직원들의 노력을 완전히 보상하지는 못하더라도 작은 격려가 되었으면 한다”며 “인천교육청은 교직원 모두의 높아진 책임과 과중한 업무에 대한 적합한 보상을 위해 도서벽지수당 현실화 등 처우개선과 교권회복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