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주낙영 경주시장, 새해 충혼탑 참배로 업무 시작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새해 충혼탑 참배로 업무 시작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4.01.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2일 오전 황성공원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일정을 시작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2일 오전 황성공원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일정을 시작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2일 오전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2024년 새해 업무에 나섰다.

이날 주낙영 시장은 경주 황성공원을 찾아 충혼탑에 헌화와 분향을 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이날 참배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석기 의원과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 보훈 및 기관단체장들도 참석해 갑진년 새해 힘찬 시정출발과 경주의 발전을 함께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주낙영 시장은 “갑진년을 맞아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시민의 살림살이가 보다 나아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경주시민 모두가 환하게 웃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후 경주시청 청사로 자리 옮긴 주낙영 시장은 시무식을 주재하고 “국내외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공약추진상황을 면밀히 재점검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해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시정을 펼쳐나가자”며 “경주시는 더 이상 관광문화 분야에만 국한된 도시가 아닌 행정·경제·사회·복지 분야 등 다방면으로 뛰어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모든 행정 역량을 투입할 때”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 충혼탑은 6·25전쟁 당시 조국과 민족을 위해 산화한 경주 관내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 1986년 5월 16일 조성된 곳으로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의 위패 3983위가 봉안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