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인천시교육청, 2023 인천 디지털 교육 사례 나눔의 날 성료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3 인천 디지털 교육 사례 나눔의 날 성료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12.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 인천 디지털 교육 사례 나눔의 날.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 인천 디지털 교육 사례 나눔의 날.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교사와 디지털 교육 관계기관 담당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인천 디지털 교육 사례 나눔의 날’ 행사를 20일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 1년간의 인천 디지털 교육 정책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수렴과 결과 환류를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AI·디지털교육 정책학교 ▲AI코스웨어 선도학급 ▲AI·디지털 교사공동체 ▲디지털·코딩교육 교사연구회 등 4가지 영역 사례에 대한 발표-질의응답-토의의 과정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학교 교육과정 속 AI융합교육 편성‧운영에 따른 진로개척과 진학 성과, AI코스웨어의 현장 적용 효과성, 그리고 디지털·코딩교육 교수학습을 위한 20개 교수학습모델 자료 및 초‧중‧고교과별 6개 개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참여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다채롭게 추진한 디지털 교육활동 사례를 돌아보며 인천 디지털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디지털 기반 교육 실천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확산해 가는 학교문화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2024년에도 AI융합교육,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 학생과 교사의 디지털·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강화, AI학습관리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학생의 결대로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