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경기도교육연구원,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
상태바
경기도교육연구원,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2.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정책 지원 전문 기관으로 도약할 것"
▲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식.
▲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식.

19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제7대 김진숙 원장의 취임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오해석 이사장을 비롯한 연구원 이사 및 감사 등이 참석해 김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진숙 신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원 10주년을 맞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성장기로 볼 때 청년에 해당한다”며 “성장을 위한 성찰의 시기인 만큼 재정비하여 기관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도교육청 유일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독립 기관으로서 그 배경과 미션, 역할을 성찰하고, 교육 정책 지원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며 “공공기관의 윤리적, 도덕적 책임과 역할을 준수하고, 투명한 경영과 증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숙 신임원장은 교육공학, 디지털 교육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한 미래교육 전문가로서 한국교육개발원 컴퓨터교육센터 연구원,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책임연구원을 거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교육정책연구, 미래교육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와 정책 개발을 수행해왔다.

현재는 국가교육위원회 미래과학인재양성위원회 전문위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스마트교육학회 회장, 교육부 교과용도서심의위원회 부위원장, 한국교과서연구재단 이사 등을 맡아 학계와 교육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