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5:08 (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카페 아름드리’ 오픈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카페 아름드리’ 오픈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12.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에 의미있는 현장실습 장소 제공
▲ ‘카페 아름드리’ 오픈 행사.
▲ ‘카페 아름드리’ 오픈 행사.

5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 스페셜 바리스타 카페 아름드리가 오픈한다.

카페 운영교인 아름학교는 2013년 개교한 공립특수학교로 ‘나답게 우리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향하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공동체이다.

카페 아름드리는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장애학생들에게 안정적인 현장실습의 장소를 제공하고, 스페셜 바리스타 고용을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설치한 카페이다.

특수학교(급)을 졸업한 스페셜 바리스타가 고용되어 바리스타 실력을 발휘하고,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있는 고등학교와 전공과 학생이 현장실습생으로 참여한다. 그리고 카페에서 사용하는 커피 원두와 쿠키 등은 학교기업과 보호작업장 물품으로 장애인 생산품 판매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름학교 신영숙 교장은 “아름드리는 특수학급(교)에서 바리스타 수업을 배우며 진로를 꿈꾸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의미있는 현장실습 장소가 될 것이다. 배움터와 일터가 어우러진 카페 아름드리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특수교육과 강혜련 장학관은“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진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카페 아름드리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카페 아름드리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1층에 위치하였으며, 경기교육가족의 쉼터, 문화, 협의 등 다기능 공간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