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주낙영 경주시장, 2023년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 개최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2023년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 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12.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겨울철 재난 대비 만전, 현안사업 점검 마무리 철저 지시
▲ 주낙영 경주시장이 읍·면·동장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읍·면·동장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시장 주재로 국·소·본부장과 23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국·소·본부장과 읍·면·동장이 주요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행정 최일선 읍·면·동사무소와 본청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본청은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한 공직선거법 위반 예방 ▲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경주시 다함께돌봄센터7호점 개소식 ▲ 산불예방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단’ 운영 등 주요 현안을 전달했다.

이어 읍·면·동사무소는 ▲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강화 ▲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 및 지원 계획 ▲ 국도변 및 주요거리 쓰레기 집하장 설치 사업 현황 등을 공유했다.

특히 안강읍은 지난달 30일 발생한 산불로 5ha의 화재 피해를 겪었던 만큼, 화재 원인을 제공했던 군부대 포 사격장을 상대로 산불조심기간 훈련 자제와 훈련 불가피 시 지자체 및 인근 소방서 측에 사전 통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또 안강읍은 포 사격 훈련에 따른 산불 피해를 막기 위해 포 사격장 인근 잡목과 퇴적물 등 불에 타기 쉬운 가연물질을 제거하는 사업도 주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본청은 해당 군부대가 사격 훈련 시 안강읍, 소방, 경찰 등에 사전 통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청하고, 사격장 인근 퇴적물 제거를 위한 사업도 병행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동절기 한파와 폭설에 따른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경로당 및 취약시설 점검은 물론 제설장비 동원 체계 마련 등 관련 대책을 수립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행정에 대한 신뢰는 적극적인 행정으로부터 나온다”며 “시민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소통 행정을 펼쳐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주 시장은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연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2024년에도 매달 읍·면·동장 회의를 열어 본청과 읍면동 간 물리적 거리를 좁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해 시민에게 더 다가 갈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