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경주시 '경주 열풍 건초 생산시스템'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대상’ 선정
상태바
경주시 '경주 열풍 건초 생산시스템'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대상’ 선정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11.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 건초보다 30% 낮은 가격 보급, 사료작물에 따라 소포장 가능한 점 높이 평가
▲ 열풍 건초 생산시스템 공장 내부 전경.
▲ 열풍 건초 생산시스템 공장 내부 전경.

경주시가 23일 무주군에서 열린 ‘2023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기술 혁신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기술보급사업과 정부혁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현장 확산 분야에 ‘열풍 이용 건초생산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최초 건초 생산 보급을 우수사례로 제출해 최고 등급인 대상에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열풍 이용 건초 생산시스템을 지역 2곳에 도입‧조성해 국내산 건초를 수입 건초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건초의 수분 함량을 축산인의 필요에 따라 조절할 수 있고, 사료 작물에 따라 소포장이 가능한 우수성을 인정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산 열풍 건초는 수입산 건초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높은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기에 지역 한우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