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4:07 (목)
경주시, 경주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전 4개 부문 44명 수상
상태바
경주시, 경주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전 4개 부문 44명 수상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9.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86편 접수, 44명에게 수상
▲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주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에서 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주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에서 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3일 시립도서관 1층 회의실에서 ‘제1회 경주시 전국 독후감 공모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 시상은 지난 9일 경주시립도서관 70주년 및 책인 축제 중에 먼저  시행됐으며, 지난 23일에는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심사 결과 ▲ 초등학교 저학년부 이하민 ▲ 초등학교 고학년부 고유민 ▲ 청년부 한지원 ▲ 일반부 김상문이 각각 대상으로 선정됐다.

도서관은 초등 저‧고학년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독후감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등 총 44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앞서 올해 경주시 전국 독후감 공모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독후감 응모 편수는 초등 저‧고학년부, 청소년부, 일반부 총 286편으로  경주 시민만을 대상으로 응모작을 모집했을 때보다 세 배 가량 많은 작품들이 접수됐다.

독후감 공모의 심사위원은 “전반적으로 독후감 응모작의 수준이 매우 높았고, 입상작에는 포함되지 못했지만 매우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기에 이번 대회가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고 평했다.

최자숙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책 읽는 문화도시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문별 수상 작품은 대상 심사평과 함께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