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주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 및 책인 축제 성료
상태바
경주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 및 책인 축제 성료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9.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대행사로 실감형 콘텐츠 AR 체험 부스, 중고서적 벼룩장터도 선보여
▲ 주낙영 경주시장이 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시립도서관 개관 7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개관 70주년을 맞아 지난 9일 시립도서관 마당에서 열린 기념식과 책인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장 및 시의원, 유관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기념식은 개관 7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도서관에 대한 아름다운 옛 추억을 나누고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독서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먼저 70주년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시립도서관 발전을 위한 유공자 감사패 표창과 전국 독후감 공모 부문별 수상자에 대한 상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 경주읍립도서관 설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던 초기 촉탁 관장인 간송 엄대섭 선생 기념비 제막식, 새로운 시작과 도약의 비전 퍼포먼스, 제17회 올해의 도서선포식이 펼쳐졌다.

다음으로 올해의 도서로 선정된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정지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부대행사로 독서의 달을 맞아 인근 황성공원 일대에서 책인축제도 선보였다.

시립도서관 본관과 분관, 꿈마루작은도서관의 체험부스 등을 비롯해 지역 동네책방 홍보부스, 새마을문고 경주시지부의 무료도서 교환시장, 실감형 콘텐츠 AR 체험 부스 등으로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더불어 이달 9일부터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그간 도서관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進:나아가다’ 전시전이 진행된다. 

주낙영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지식의 확장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도서관 또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며 “시에서도 향후 건립 예정인  복합문화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플랫폼으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