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주시, 동경주 지역 3곳 도시가스 공급 첫발 내디뎌
상태바
경주시, 동경주 지역 3곳 도시가스 공급 첫발 내디뎌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9.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공급방안 검토, 지역주민 수요조사 등 최적의 대안 마련
▲ 경주시청 전경.
▲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가 동경주 지역민의 오랜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 방안 마련에 나섰다.

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경주 지역 도시가스 공급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김성학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서라벌도시가스, 용역사인 ㈜세진이앤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용역 과업내용 소개, 질의응답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감포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등 3개 동경주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마을 형태별 적합한 도시가스 공급체계를 개발하고 향후 원자력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내년도 1월까지 1억700만원 예산을 들여 ▲ 동경주 지역 여건 분석 및 공급방법 검토 ▲ 지역주민 수요조사 ▲ 단계별 도시가스 공급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  ▲ 도시가스 공급 보조사업비 선정 등의 과업을 도출한다.

또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대해서는 가구단위 소형 LPG저장탱크 보급, 연료비 선불카드의 연료비 지원사업, 신재생 에너지 보급 등의 대안 마련에도 나선다.

한편 현재 경주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은 산내면, 내남면, 문무대왕면, 양남면, 감포읍이며, 전체 도시가스 보급률은 약 79.6%이다.

김성학 부시장은 “경주시는 도농복합 지역으로 농촌지역 에너지 비용부담률이 시내 지역보다 훨씬 큰 실정이다”며 “이번 용역을 통해 동경주 지역의 에너지 복지행정 구현으로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