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주시 “을지연습, 위기대응 강화 훈련을 실전같이”
상태바
경주시 “을지연습, 위기대응 강화 훈련을 실전같이”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8.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시장 “후방이지만, 국내 최대 관광도시이자 월성원전 있어 적의 공격 시 취약” 강조하며 철저한 훈련 당부
ㅍ
▲ 주낙영 경주시장이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을지연습 첫날인 지난 21일 실전 같은 훈련을 당부하며 튼튼한 안보 의지를 강조했다.

경주시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지역 내 민간·공무원·군경·소방 등 10여 개 기관 1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주낙영 시장은 21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회의’에서 “안보는 적의 공격으로 부터 국가를 지키는 것이자, 국민과 시민의 안전과 삶을 지키는 것”이라며 실전 같은 마음으로 훈련에 철저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경주시는 훈련기간 청사 대회의실 내 마련한 종합상황실을 가동하며 위기관리 능력과 국가 총력전 수행 능력을 점검한다.

종합상황실은 경주시청 공무원 뿐만 아니라 군·경·소방·교도소·월성원전 연락관이 파견되어 을지연습 기간 중 24시간 체제로 운영된다.

앞으로 24일까지 전시 대비 각종 과제토의와 전시 예산편성 검토, 민방공 대피훈련을 하며, 23일에는 안강 지역에서 테러대비 민·관·군·경 합동의 실제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는 후방이라는 지리적 특수성이 있지만, 국내 최대 관광도시이자 월성원전이 있어 적의 공격 시 매우 취약하다”며 “‘훈련은 실전처럼, 실전은 훈련처럼’이란 마음가짐으로 을지연습에 적극 참여해 통합 방위태세를 굳건히 세워주길 바란다”고 재차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