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경북도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경북도 우수기관 선정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8.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집중안전점검 위한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등 안전점검 실효성 확보
▲ 지난 5월 주낙영 경주시장 서천교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 실시 모습.
▲ 지난 5월 주낙영 경주시장 서천교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 실시 모습.

경주시가 경북도 주관 ‘2023년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점점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해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 성과를 평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을 표창하는 것으로 경주시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경북도 내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2015년부터 재난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중앙부처·지자체·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안전운동이다.

매년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정해 재난 및 사고발생 우려 시설 등에 대하여 안전점검과 홍보,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경주시는 노후·위험·취약시설 105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는가 하면 보수·보강을 위한 긴급예산을 확보하기도 했다.

특히 주낙영 시장과 김성학 부시장이 추진 점검 회의를 통해 실효성을 높이고, 여러 차례 현장점검에 동행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던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경주시는 안전점검의 실효성 및 기관장 참여점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경북도 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지표는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의지 ▲ 안전점검의 실효성 ▲ 안전점검 확산 실적 ▲ 안전점검 환류 적절성 ▲ 안전점검 결과공개 및 이력관리 노력도 등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년 연속 집중안전점검 평가 결과 경북도 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져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관광할 수 있는 경주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