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주낙영 경주시장, 하반기 주요사업 점검···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계획 등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하반기 주요사업 점검···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계획 등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7.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전 시청 알천홀서 7월 확대간부회의 열고 하반기 중점사업 점검
ㅍ
▲ 주낙영 경주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전 시청 알천홀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계획,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준비 상황 등 경주시가 하반기 추진할 중점사업을 점검했다.

먼저 주 시장은 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계획을 지목해 추진상황을 살폈다.

이는 시민운동장 시설노후화 및 공인대회 기준 미달에 따라 진행 중인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사업이다.

다음달 1일 중간보고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실무 담당자, 시·도의원, 체육회 관계자, 체육전문가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연구용역은 올해 4월 착수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주요 내용이 다뤄질 예정인데, 먼저 종합운동장 도입 시설에 대한 최적 규모가 결과로 도출될 것으로 보인다.

또 예정후보지 선정 기준안도 도출될 예정이다. 특히 최종 후보지를 발굴하고 평가할 기준과 방법에 대해서도 자문을 진행할 방침이다.

최종 보고회는 오는 9월 열릴 예정으로 경주시는 이를 바탕으로 지방재정투자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주 시장은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를 통한 경주 스포츠 도시 위상 제고도 언급했다.

이번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는 다음달 11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15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경주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경주시는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유소년 축구대회인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해 스포츠 도시 경주의 위상을 높일 작정이다.

이 대회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규모 방문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상 참가 팀은 학교 및 클럽을 합쳐서 610여개 팀이다. 또 일본 나라시와 중국 양저우시에서도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