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경주시, 2025 APEC 유치 홍보영상 제작 스타트
상태바
경주시, 2025 APEC 유치 홍보영상 제작 스타트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7.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지임을 각인할 수 있는 당위성과 강점에 주안점 둬 제작 방침
▲ 경주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제작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 경주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제작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경주시가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 선점을 위해 홍보영상 제작에 돌입했다.  

시는 지난 1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주낙영 시장 및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 제작 착수보고회’를 열고 제작 방향과 기획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유치 홍보영상은 ‘완벽한 경주해’, ‘지금 경주는 APEC 중’을 주제로 APEC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경주의 모습을 영상에 담는다.

시는 유치전에 참여한 지역만의 축제가 아닌 대한민국 전체가 주목하는 축제로서 전 국민이 경주가 APEC 개최의 최적지임을 각인할 수 있도록 당위성과 강점에 주안점을 둬 제작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홍보영상은 광고영상과 행사영상, 쇼츠로 각각 제작돼 주요행사와 회의 시 홍보물로 상영되거나 SNS, 방송, 광고 등 각종 미디어 매체로 송출될 계획이다.

향후 시는 오는 9월까지 촬영과 편집 작업을 거쳐 10월부터 도시 인지도 제고와 대 국민 공감대 확산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는 정상회의 유치 의사를 표명한 도시 중 유일한 기초자치단체지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로 정상회의 개최에 손색없는 자질과 역량을 갖추었다”며 “경주의 가치를 높이는 미래 비전을 제시해 모든 국민들이 경주 유치에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영상을 제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는 홍보영상 제작에 이어 앞으로 유치 기원 포럼, 100만 서명운동, 민간분야 릴레이 지지 선언, 홍보 및 캠페인 업무협약, 유치 관계자 팸투어, 시민 선진화 캠페인 등 대내외 유치홍보를 본격화하고 유치도시 공모 절차에도 철저히 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