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47 (월)
경주시, APEC 유치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선진관광문화 정착
상태바
경주시, APEC 유치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선진관광문화 정착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7.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청결·신용·안전 등 관광선진화 4대 실천운동 전개
▲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캠페인 및 홍보 업무협약 모습.
▲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캠페인 및 홍보 업무협약 모습.

경주시가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APEC 유치활동을 선진 시민의식과 관광문화 정착의 전환점으로 삼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캠페인 및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지난 10일 열린 이번 업무협약은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이고 유치 분위기 확산 및 성공적 유치를 위한 대내외 의지를 나타내고자 마련됐다.

경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 유치 캠페인 및 공동 홍보 협력체계 구축 ▲ 친절·청결·신용·안전 등 관광선진화 4대 실천운동 전개 ▲ 국내외 관광객 대상 유치 분위기 확산 ▲ 고객 중심 서비스 문화 정착 및 쾌적한 영업환경 조성 등으로 APEC 유치도시 결정시까지 유치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앞서 시는 친절, 청결 등 캠페인 문구가 담긴 일회용 위생 앞치마 10만 매를 지부에 전달했고, 외식업 지부는 손님맞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한 바 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관광선진화 실천 및 손님맞이 캠페인과 함께 칭찬하기, 주인의식 갖기, 공익우선 및 배려하기 등 시민의식 함양 4대 과제를 추진하고, 생활환경, 교통, 행락질서 등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 최기식 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많은 시민사회단체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 해 주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시민 개개인은 물론 우리 외식업계를 포함해 숙박, 운송, 관광 등 다양한 서비스 업종에서 먼저 스스로 실천하는 자세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가 세계적인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시민의식 또한 세계적이어야 한다”며, “이는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국제적인 관광도시 경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