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주낙영 경주시장, 북경주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 방문해 진행상황 점검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북경주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 방문해 진행상황 점검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5.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억원 예산 들여 7700㎡ 규모의 파크 골프장 조성
▲ 주낙영 경주시장이 북경주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북경주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5일 안강 북경주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조성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부족한 체육시설의 인프라를 확보하고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13억원의 예산을 들여 7700㎡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5월 기본구상계획 용역을 완료했으며, 공유재산관리계획과 토지보상 등의 협의를 거쳐 올 10월 착공해 내년 5월 개장을 목표로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날 현장을 찾은 주낙영 시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많은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더욱 필요하다”라며 “체육시설 확충사업을 통한 어르신들의 여가와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을 이용한 골프의 게임요소를 결합한 생활스포츠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시는 내년까지 총 35억원을 투입해 ▲ 시내권 18홀 ▲ 서경주 9홀 ▲ 동경주 18홀 ▲ 남경주 9홀 ▲ 북경주 9홀 등 총 63홀을 확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