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영광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영광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기관 선정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2.12.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으뜸마을 3개소 선정
▲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기관 선정 기념촬영.
▲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기관 선정 기념촬영.

영광군은 전라남도 시책사업인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상사업비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영광군에서는 올해 총 92개의 마을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마을에서는 벽화그리기, 꽃길 조성, 주민 쉼터 조성, 마을 환경개선 등 각 마을 특성에 맞는 사업을 구상하여 다양한 마을 특화 사업을 추진했다.

주민 주도의 수평적, 상향식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영광군 추진단을 3단계(마을·읍면·군)로 구성했으며, 여기에 건설과 “마을 만들기”사업과 도시환경과 “깨끗한 영광만들기”사업을 연계하여 사업이 좀 더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영광군은 전년도와 달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 으뜸마을로 백수읍 천기마을, 군남면 장고마을, 불갑면 맹자마을 총 3개 마을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마을의 변화와 발전을 생각하는 영광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며, “2023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도록 군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2023년도에 “활기, 매력, 온정이 넘치는 영광”을 사업 키워드로 삼아, 45개의 새로운 으뜸마을을 선정해 총 137개 마을과 함께 시설환경, 경관조성, 소득개발 등 마을별 주제를 설정하여 이야기가 있는 마을로 꾸며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