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경주시 주낙영 시장,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 추진
상태바
경주시 주낙영 시장,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 추진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11.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 위한 조직개편 단행

경주시가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9일 경주시에 따르면, 본청의 경우 현행 5국 41과 179팀에서 5국 41과 180팀으로 5개팀을 신설하고, 기존 8개팀을 4개팀으로 통합한다. 또 사업본부와 사업소도 2개팀을 신설하고 기존 4개팀을 2개팀으로 통합한다.

신설될 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팀’ ▲학교급식을 관리할 ‘공공급식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고향사랑팀’ ▲스마트관광사업을 담당할 ‘스마트도시팀’ ▲사업본부의 계약업무를 전담할 ‘계약2팀’ 등이다.

또 ▲맑은물사업본부 에코물센터 內 수질환경분야 특허 출원 등 연구개발을 전담할 ‘수질연구팀’ 신설 ▲화랑마을 內 동학기념관을 유기적으로 운영할 ‘동학홍보팀’ 신설 등 사업소와 사업본부 등에 대한 조직개편도 단행한다.  

이밖에도 국·과·팀 명칭 변경안도 윤곽이 드러났다. ▲일자리경제국은 경제와 미래사업의 중요성을 반영한 ‘경제산업국’으로 변경한다. 또 시장직속기관인 ▲공보관은 변화된 언론 홍보의 중요성을 반영한 ‘홍보담당관’으로 명칭을 바꾼다.

이어 ▲미래사업추진단은 미래전략실로 ▲관광컨벤션과는 관광정책과로 ▲투자유치과는 투자정책과로 ▲일자리창출과는 일자리청년정책과로 ▲시정새마을과는 총무새마을과로 총 6개 담당과의 명칭이 변경된다.

또 ▲미래전략팀은 총괄전략팀으로 ▲청년일자리팀은 청년정책팀으로 ▲노사지원팀은 노사협력팀으로 ▲원전사업팀은 원전지원팀으로 총 29담당팀의 명칭이 변경된다.  

앞서 시는 지난 7일자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와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조직개편을 위한 행정 절차를 밟고 있다. 오는 15일 열릴 조례규칙심의위원회와 오는 28일부터 열릴 경주시의회 제272회 2차 정례회에서 심의예정이다. 조직개편안이 모든 심의를 통과하면 내년 1월 정기인사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역점사업들의 신속한 행정 처리를 돕고, 시민들이 체감할 있는 행정변화를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