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광주광역시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2.10.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민방위대장 총 100여 명 대상, 재난관리 등 전문교육
▲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모습.
▲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모습.

광주광역시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주관으로 13일 광주시 지역·직장 민방위대장 등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청 충무시설에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은 재난 발생 시 지역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민방위대장의 임무와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장들에게 전문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떤 상황에서도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화생방 대응, 전쟁이나 재난과 같은 비상사태 발생 시 행동요령 등 민방위대장의 임무에 대해 교육했다.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과정 교육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광주지역 뿐만 아니라 타지역 민방위대장 교육을 통해서도 민방위대장들에게 전문가가 직접 찾아와 다양한 재난대응사례와 민방위 제도를 설명해주는 등 호응을 얻었다.

광주시는 지난 5월 전국 최조로 민방위 토의형 훈련을 실시해 전시 또는 재해 재난 시 민방위대장들의 임무 등에 대해 토의하고, 광주도시공사 건물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구호물품, 피해시설 응급 복구 등 역할을 숙지토록 했다.

박남주 시 시민안전실장은 “국가 재난위기 상황이 대형화하고 복잡해지고 있다”며 “민방위대장들의 전문성 교육을 통해 지역 안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