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3 12:17 (금)
인천광역시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 공개 추첨
상태바
인천광역시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 공개 추첨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9.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성훈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개추첨으로 선정.
▲ 도성훈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개추첨으로 선정.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30명을 공개모집·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교직원, 학부모, 시민,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해 ▲공약사업 관리 및 추진에 관한 사항 ▲공약사업 이행상황 및 변경 ▲그 밖에 공약에 관한 주요 사항을 평가한다.

이번 공약이행평가단 선발은 공약 이행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및 직접민주주의 방식으로의 주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공개모집 후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개모집 정원은 교직원 10명, 학부모 8명, 시민 7명, 학생 5명 등 30명이었으나 교직원 19명, 학부모 13명, 시민 14명, 학생 5명 등 총 51명이 신청했다. 신청자가 대상별 모집 정원보다 많은 교직원, 학부모, 시민은 컴퓨터 난수 생성 방식에 따라 공개추첨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했다.

추첨의 공정성을 위해 추첨자는 모두 시민(외부위원)으로 하고 추첨 과정을 전면 공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앞으로 4년간 체계적 관리를 통해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며 “공약이행평가단 역할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