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인천시교육청, 간석여중 학생, 교사 대상 인권·노동인권 캠프 진행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간석여중 학생, 교사 대상 인권·노동인권 캠프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9.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주인공인 인권·노동인권 이야기’
▲ 인천시교육청, '우리가 주인공인 인권·노동인권 이야기’ 캠프 개최 기념사진.
▲ 인천시교육청, '우리가 주인공인 인권·노동인권 이야기’ 캠프 개최 기념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간석여중 외 7개교 학생 111명과 교사 5명을 대상으로 인권·노동인권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가 주인공인 인권·노동인권 이야기’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인권‧노동인권 주제에 따른 참여‧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교급별로 진행됐다.

첫 활동은 ‘차이, 차별을 넘어 다양성을 존중하는 우주인’을 주제로 몸의 다양한 감각을 통한 인권 감수성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태풍이 몰아치는 섬을 상상하며 공동체의 모습과 나의 역할을 모색하고, 노동인권 의제에 대한 토론 활동을 통해 다양한 생각의 결을 찾아보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두 번째 활동은 노동의 가치와 의미를 배우는 문화의 전당, 전태일 기념관 체험교육으로 진행됐다. 전태일·이소선 전시관, 노동인권의 길, 전태일 다리 및 동상을 통해 청년 전태일의 생애를 배우고 노동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진행 과정에서 목공체험 키트로 2단 선반을 만들어 노동체험을 통해 만족과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인권‧노동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고 노동의 가치를 체득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청소년 주체의 삶과 연계한 인권·노동인권 배움의 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