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3:21 (목)
수원문화재단, 유튜브 리터러시 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유튜브 리터러시 교육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8.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유튜브생활'
▲ 수원미디어센터 전경.
▲ 수원미디어센터 전경.

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8월 31일, 9월 1일 양일간 유튜브 리터러시 교육 '슬기로운 유튜브생활' 연수프로그램 운영한다.

수원미디어센터는 2019년부터 3년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튜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슬기로운 유튜브 생활' 교수학습지도안과 워크북, 결과자료집을 발간했다. 센터는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을 미디어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교 등 실제 교육현장에서 시범교육으로 운영하는 등 운영사례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지난 5월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 미디어교육 운영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교 현장에 '슬기로운 유튜브 생활'을 적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교강사 인력 확보를 위한 활동 중심 연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의 확산 및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미디어교강사 외에도 미디어교육 기획자, 학교 교사 등으로 연수 대상을 확대했고, 온라인에서 이원화 중계해 더 많은 참여자가 함께할 수 있게 기획했다.

한편, 수원미디어센터는 하반기 학교 미디어교육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이수한 미디어교강사의 학교 파견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교수학습지도안과 워크북을 배부할 예정이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수프로그램이 하나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