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광주광역시,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광역시,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2.07.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 관련 건강검진비 최대 30만원 지원…부부 동반 검사 필수
▲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이미지.
▲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이미지.

광주광역시는 첫 아이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2022년 하반기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에 참여할 118쌍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만들기’ 정책의 하나로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다. 광주시는 올해 상반기 250쌍을 선정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118쌍을 모집해 8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18일부터 25일까지 ‘광주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신청 자격은 부부 중 한 명이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첫 아이 임신을 준비 중인 법적 부부다. 단, 기존에 지원받은 부부는 제외된다.

광주시는 상반기의 경우 선착순 모집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접수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되면서 임신이 절실한 부부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하반기부터는 신청자의 혼인기간과 광주 거주기관 등을 점수화 해 높은 점수 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명단은 8월12일 ‘광주시’와 ‘광주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선정된 부부에게는 초음파검사, 자궁질환검사, 정자‧난자검사 등 임신 전 필요한 검진비로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부부 동반 검사가 필수로, 11월30일까지 협약병원에 전화 예약한 후 방문해 검진항목 상담과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예비부모을 위한 임신 건강검진 지원사업을 통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임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도시를 위해 생애맞춤형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