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4 16:46 (월)
의왕시, 다중이용시설 대테러 안전관리 수준진단 합동점검
상태바
의왕시, 다중이용시설 대테러 안전관리 수준진단 합동점검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5.2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 7개 기관 합동 현장 점검
▲ 의왕시청 전경.
▲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대테러 안전관리 수준진단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지난 19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에서 진행한 현장점검에는 경기도청, 경기남부경찰청, 의왕시청,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7개기관(14명)이 합동점검을 실시해 대테러 발생 시 장비ㆍ인력ㆍ시설 등의 관리와 다중이용시설 매뉴얼 작성관리 실태 및 훈련ㆍ계획 등 실제 대비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진단을 점검했다.

 시는 합동점검 시, 현장에서 보완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현장확인 등의 관리를 통해 실제 대테러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으로 인명·재산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대응역량 강화를 당부했다.

​ 유승호 안전도시국장은 “재난 등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기적인 관리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학의동에 위치한 타임빌라스는 연면적은 약 17만 5,200㎡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 층에 245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다중이용시설로, 힐링명소에 도전하는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GLASS VILLE)’과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인 ‘플레이빌(PLAY VILLE)’이 넓게 펼쳐져 있어 지난해 9월 10일 개장 이후 연일 가족단위로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