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01 (월)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시민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진행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시민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3.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교육청, 초등학교, 중학교 동아시아시민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 인천교육청, 초등학교, 중학교 동아시아시민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동아시아시민교육의 학교 현장 안착과 교육과정 연계 동아시아시민교육 내실화를 위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년 동아시아시민교육 운영비를 지원한 초등 209교, 중학교 118교를 대상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별 특색을 반영한 동아시아시민교육 방안을 모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학생들이 동아시아의 문화다양성, 언어, 발전가능성 등을 배우고 먼 이웃이 아니라 가까운 이웃, 갈등의 동아시아가 아닌 협력과 공존의 동아시아를 만들 수 있는 책임감 있는 동아시아시민으로 성장해나가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의 특색을 반영한 동아시아시민교육을 통해 인천의 학생들은 인천, 대한민국을 품고 동아시아, 세계로 향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동아시아시민교육의 가치가 개별 교과나 사업이 아닌 전학교적인 교육의 가치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