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남양주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대상 열린어린이집 설명회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대상 열린어린이집 설명회 실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1.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100명 대상
▲ 열린어린이집 설명회.
▲ 열린어린이집 설명회.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2022년도 열린어린이집을 준비하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미리 준비하는' 열린어린이집 설명회를 실시했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 학대 근절과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정책 사업으로, 열린어린이집에서는 부모가 원하는 경우 자녀의 활동 모습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부모가 직접 어린이집 운영 및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권장하는 전체 어린이집 대비 열린어린이집의 비율은 25% 정도로, 2022년 1월 기준 현재 남양주시에는 162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열린어린이집의 확충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보육정책과 담당 주무관이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직접 강의를 진행해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준비하는 어린이집이 신학기 운영 계획 수립 시 유념해야 할 주요 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열린어린이집 지표와 관련해 항목별로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사례를 들어 꼼꼼하게 설명해 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신학기 계획 수립 전에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최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부모, 어린이집, 지역 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그 가족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열린어린이집 운영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이 많아지길 희망하며 열린어린이집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및 국·공립 어린이집 재위탁 시 심사 가점 부여, 교재·교구비 및 보조 교사 우선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열린어린이집 선정 및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