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2 16:17 (일)
한국마사회 ‘론진 세계최고경주마 상’ 수상 기원 응원 이벤트
상태바
한국마사회 ‘론진 세계최고경주마 상’ 수상 기원 응원 이벤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1.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가 세계최고경주마 시상식인 ’론진 어워드(Longines Awards)’에 후보로 오른 소속 경주마 ‘닉스고(Knicks Go)’의 수상을 기원하는 온라인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시행한다.

론진 어워드는 론진 경주마 랭킹을 기반으로 한 해 활약이 뛰어났던 최고의 경주마와 기수를 뽑는 명실상부한 경마계 대표 시상식으로 스위스 시계 브랜드인 ‘론진(Longines)’과 ‘국제경마연맹(IFHA, International Federation of Horseracing Authorities)’이 주최한다.

한국마사회 소속 닉스고는 현재 국제 레이팅이 가장 높은 128로 론진 경주마 랭킹 1위를 기록 중이다. 하지만 ‘아다야(Adayar)’, ‘미쉬리프(Mishriff)’, ‘세인트 마크스 바실리카(St Mark’s Basilica)’ 등 쟁쟁한 경주마들이 레이팅 1점 차로 추격 중이라 수상을 확신하기는 어렵다.

온라인 응원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25일 오후 11시까지 한국마사회 공식 SNS 채널(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론진 어워드 관련 게시물에 닉스고 응원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스고는 한국마사회가 유전체 기반 개량·선발 기술인 ‘케이닉스’를 활용해 선발한 경주마로 2017년 미국 킨랜드 경매에서 8만7000달러(약 1억원)에 구매해 이듬해 데뷔한 경주마다. 이후 세계 최정상급 대상경주인 페가수스월드컵, 브리더스컵 클래식 등에서 우승하며 통산전적 24전 10승을 기록, 획득한 상금이 867만 달러(약 102억원)가 넘는다. 오는 29일 예정된 페가수스월드컵 출전을 마지막으로 은퇴 후 미국 현지에서 씨수말로 활동할 예정이다.

닉스고의 수상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론진 어워드를 직접 관람하고 싶다면 25일 영국 현지시각 오후 2시(한국 시각 오후 11시) 론진과 국제경마연맹(IFHA)의 SNS(유튜브 World Horse Racing채널)에서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와 경마방송 ‘KRBC’ 채널을 통해서도 시상식 시청을 안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