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구청장 김승균)은 2013년 10월 18일 일산서구청과 서울 한강미디어고등학교가 함께하는『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승균 일산서구청장과 정명연 서울 한강미디어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복지자원의 편중과 누락을 방지하고, 자발적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나눔 공동체를 구축하고자하는 고양시 일산서구청의 복지나눔에 대한 의지가 담겨져 있다.
2013년도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협약에서 서울 한강미디어고등학교는 지속적으로 학생들과 함께 힘을 모아 재능 기부를 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협약식이 끝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장수(영정)사진 찍어드리기」사진촬영재능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서울 한강미디어고등학교 정명연 교장은 “작지만 정성을 모아 따뜻한 마음으로 찍은 영정사진은 말 그대로 장수사진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효(孝) 사랑을 어르신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하나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승균 일산서구청장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마련한 자리”라며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많아 살맛나는 세상, 따뜻한 일산서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